본문 바로가기

웨딩컨설팅

결혼식 들러리의 역할과 유래 이야기 - 분당 웨딩 베어캐슬

베어캐슬에서 들려드리는 결혼이야기 


여러분들은 헐리우드 영화의 결혼식 장면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컬러풀한 원피스를 입은 들러리들을 기억하시나요 ?
 

결혼식에서 빠지면 아쉬운 신랑 신부의 들러리, 과연 들러리의 유래는 무엇이며 들러리의 역할은 무엇인지 결혼식 들러리의 모든 것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양 역사를 통해 엿보는 들러리의 유래

   

결혼식 들러리는 사실 영어 단어에서는 신부 들러리와 신랑 들러리가 각각

Bridesmaid 와 Bridesman 으로 구분되며, 보통 신랑 들러리의 역할은 결혼식의 주인공인 신랑에게 결혼 반지를 건내 주는 것이 주 역할 입니다.




   

사실 언뜻 보면 신랑측 들러리는 뭔가 분주하게 움직이는 것 같은데 신부측 들러리들은 별다른 역할이 없는 것 같아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결혼식에서 신부들러리의 역할은 생각한 것 보다 훨씬 더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결혼식 들러리의 유래와도 연관이 있는 것으로, 신부의 결혼식 들러리들은 악귀로부터 신부를 지키는 역할을 하던 것이 시작이었다고 합니다.




 

서양에서는 오래전 옛날, 귀신들이 결혼식 날에 결혼식의 주인공인 신부를 질투해 나쁜 장난을 친다고 믿었기 때문에, 신부와 똑같은 혹은 비슷한 복장을 한 결혼식 들러리들을 세워 귀신이 헷갈리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관습은 고대 로마시대부터 시작된 것으로, 그 당시 신부에게 프로포즈를 했다가 거절당한 남성들이 종종 친구들과 함께 신부를 납치해 가는 일이 있었기 때문에 결혼식 들러리를 꼭 신부 옆에 세우게 된 것입니다.

   


분당 베어캐슬 결혼식에서 들러리의 역할

   

보통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결혼식 들러리의 이미지는 영화 속 미국 결혼식 들러리의 역할입니다.
 

미국에서는 신랑 신부의 가장 친한 친구들이 결혼식 들러리를 서는 것이며, 들러리는 그 성대하고 성스러운 결혼식의 증인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신랑의 들러리는 신부에게 줄 결혼반지를 신랑에게 전달해 주는 중요한 임무를 맡으며, 신부 결혼식 들러리들은 신부가 입장할 때 뒤에서 함께 입장하여 신부를 지켜 주기도 합니다.




   

   

조선시대 결혼식 들러리 분당 웨딩홀 베어캐슬 웨딩정보

   

또한 이런 결혼식 들러리들은 미국 뿐 아니라 조선시대에도 존재했다고 하는데, 조선시대의 결혼식 들러리 역시 비슷한 역할을 수행했다고 합니다.

   

조선시대에는 양쪽 집안의 하임 계층이 보통 결혼식 들러리 역할을 했으며, 혼행을 가는 길에 결혼식에 사용되는 물건들을 들고 신랑 신부를 인도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조선시대 과거 옛 결혼식 들러리는 그 집안의 부와 권력을 상징하기 위해서 최대한 화려하게 꾸며 졌습니다.

   

우리가 결혼식 하객 패션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흰색이나 밝은색의 의상은 최대한 피하도록 하고, 결혼의 주인공인 신부와 신랑이 돋보이도록 하는 것이 최고라고 하는 것처럼 결혼식 들러리 역시 의상이 중요합니다.
 

결혼식 들러리로 참여했는데 신부보다 더 예쁘거나 혹은 신랑보다 더 돋보인다면 그것은 결혼식 들러리로서 0점 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서양이나 동양이나 무례한 행동이 될 수 있으므로 국내 결혼식에서도 꼭 들러리를 세우고 싶다면 신부 들러리들은 특히 신부를 빛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결혼식 들러리의 역할과 유래 이야기 - 분당 웨딩 베어캐슬

성남예식장 호텔식웨딩홀 추천 - 하객 180석 규모

분당 성남 호텔식웨딩홀 미리보기 - 하객 250석 규모

사진으로 미리보는 예쁜 성남웨딩홀 추천

결혼식 전 예비신랑 피부관리 체형관리 방법 알아보기 [분당 웨딩홀]

함 들어가는 절차와 함 내용물 완벽 정리 - 분당 웨딩 배어캐슬

분당웨딩홀 예식장 예약방법 및 예약 체크리스트

분당웨딩홀 추천 ! 베어캐슬 예식 할인 이벤트 진행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