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컨설팅

완벽한 결혼식을 위한 숙면 ! 결혼전 불면증 해결 방법 - 분당 웨딩 베어캐슬

행복한 결혼, 드디어 둘만의 생활이 펼쳐지는 꿈같은 결혼식이지만 왜이렇게 그 전부터 준비해야 할 것도 많고 스트레스 받는 것도 많은지 아마 결혼준비 해보신 예비신랑신부님들은 모두 공감하실 것 입니다.

평생에 있어서 단 한번의 결혼식인지라 사소한 것에도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신경을 쓰게 되면 잠을 이루지 못하고 불면증을 겪게 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하지만 결혼전에는 미리 컨디션 관리에 돌입하고 피부관리 체형관리를 위해서 붓기 없이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이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따라서 결혼 전 스트레스와 걱정으로 인해서 잠이 오지 않는 불면증을 겪고 계시다면 오늘 불면증해결 방법을 통해서 결혼전 불면증을 꼭 고칠 수 있도록 합니다.


완벽한 결혼식을 위한 숙면 ! 결혼전 불면증 해결 방법 - 분당 웨딩 베어캐슬


결혼전 불면증이 가져오는 문제


결혼전에 잠을 이루지 못하고 불면증을 겪게 되면 일단 컨디션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결혼식 당일 다크서클이 가득하고 온몸이 부어있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충분하고 편안한 숙면을 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을 못자게 되면 살이 찌는 것은 이미 연구결과를 통해서도 인증되게 되었는데, 잠이 부족하면 배고픔과 관계가 있는 코티졸 호르몬의 수치가 높아져서 다음날 먹는 시간이 훨씬 더 길어지고 자극적인 음식을 찾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피곤에 쫓겨서 야근때문에 잠을 못이룬 직장인 분들께서는 특히나 공감하게 될 부분이지만,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고 불면증을 얻게 되낟면 전체적으로 몸 상태가 좋지못하고 하루종일 피곤한 무기력증이 계속되게 됩니다.


불면증이 심해진다면 폭식뿐 아니라 심근경색과 뇌졸증의 확률도 높아진다고 하니 결혼식 전에는 미리 숙면을 취하고 불면증 해결하는 ㅅ브관을 들이도록 해야합니다.


완벽한 결혼식을 위한 숙면 ! 결혼전 불면증 해결 방법 - 분당 웨딩 베어캐슬


결혼전 숙면 취하는 방법 & 불면증 해결 방법


지긋지긋한 불면증, 거뭇거뭇 사람을 피곤해 보이게 만드는 다크서클과 푸석한 피부를 만드는 불면증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힘들더라도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몸은 생체리듬에 따라서 다시 시간이 정해지기 때문에, 아침 햇빛을 충분히 쬘 수 있도록 하고 되도록이면 일찍 잠에 드는 습관을 만들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나 밤에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가 이것저것 확인해보고 갑자기 드는 고민 때문에 이런저런 정보를 찾아보고 늦게까지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다 잠이 드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행동은 꼭 고쳐야 하는 것입니다.


완벽한 결혼식을 위한 숙면 ! 결혼전 불면증 해결 방법 - 분당 웨딩 베어캐슬


그 외에도 적장한 운동과 반신욕 등은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불면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우리몸에 피로가 쌓이게 되므로 자연스럽게 일찍 잠에 들 수 있게 됩니다. 잠을 자기전이나 혹은 그날 하루의 중간중간에 가볍게 걱는 운동과 산책등을 꾸준히 해준다면 적장한 피곤함을 느끼고 밤에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됩니다.


잠들기 전에 반신욕과 족욕을 하게 되면, 잠에 빠질 수 있는 낮은 체온을 유지할 수 있게 되고, 서서히 낮아지는 체온은 잠에 들 수 있는 최적의 상태가 됩니다. 또한 하루종일 있었던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어줄 수 있는 방법이 되므로 집에서도 항상 반신욕과 족욕을 하면서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그 외에도 숙면을 위한 방법, 불면증을 해결하고 결혼전 컨디션을 제대로 갖추고 있기 위해서는 흡연과 음주를 피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알아본 불면증 해결 방법을 통해 미리 결혼식 전부터 충분한 숙면으로 피부관리, 체형관리 할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