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컨설팅

셀프웨딩 준비하기 tip - [분당 베어캐슬]

분당 베어캐슬에서 예비 신랑신부님들을 위해 준비한 정보는 바로 셀프웨딩 입니다.


셀프웨딩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실제로 셀프웨딩을 준비하는 추세는 조금씩 늘어가고 있는 편입니다.


예비 신랑신부가 스스로 그들의 결혼식을 기획하고 처음부터 끝까지를 준비해보는 것으로, 두 사람의 추억이 담긴 아름다운 결혼식 준비가 바로 셀프웨딩이라 하겠습니다.


셀프웨딩을 하나의 로망이라 생각하고, 결혼을 결심하기 전부터 셀프웨딩을 꿈꿔온 예비 신랑신부님들을 위해 최근 다양한 팁이 공개되고 있습니다.






셀프웨딩 준비하기 포인트 - [분당 베어캐슬]


셀프웨딩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예비 신랑신부가 생각하는 웨딩 컨셉을 제대로 정한 다음, 사진 작가를 섭외하고 의상 및 드레스 각종 소품 등을 모두 준비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직접 신랑신부가 준비한다는 것에 무엇보다도 큰 의미를 둘 수 있습니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특별한 결혼식인 셀프웨딩은 본인이 스스로 기획하고 준비하는 것이니 만큼 조금 아마추어느낌이 나도 어쩔 수 없는 것들이 분명 있습니다.


비전문가인 신랑신부가 준비하는 웨딩인 만큼, 나름대로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전문가의 손길을 받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셀프웨딩 준비하기 컨셉결정 사진작가 선정 - [분당 베어캐슬 웨딩홀]


셀프웨딩을 준비할때에는 예비 신랑신부가 자신들의 웨딩컨셉을 제대로 준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업체를 선정하고 나면 사전 미팅과정에서 본인들이 원하는 느낌을 세세하게 충분히 전달해서 확실한 컨셉을 알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촬영 날짜를 잡고 장소를 잡는 것이 다음 과정인데, 셀프 웨딩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하는 경우도 있고 혹은 컨셉에 어울리는 곳을 섭외하거나 실제 예비 신랑신부의 추억이 담겨있는 장소에서 촬영을 하기도 합니다.


촬영시간은 보통 규모나 컨셉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4~6시간 정도 소요하는 편입니다.


셀프웨딩을 위해 업체를 선정할때에는 전반적인 예산 내에서 퀄리티와 컨셉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보고 결정하도록 합니다.


미리 포트폴리오를 살펴보고 결정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지만, 막상 촬영을 하고 나면 나온 결과에 대해 실망을 할 수도 있으니 사전 미팅에서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