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컨설팅

예비부부를위한 신혼집 마련 주의사항 - 베어캐슬 컨벤션웨딩홀

예비부부에게 있어서 가장 큰 관심사는 바로 신혼집 마련이라 하겠습니다.


내집마련을 꿈꾸며 신혼집 마련 준비를 하고 있는 예비 신혼부부를 위해 분당웨딩홀 베어캐슬웨딩홀에서 주의사항 및 TIP 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혼부부 신혼집 유형 - 분당 웨딩홀 베어캐슬


첫 신혼집으로 가장 무난하게 마련하는 것은 아파트입니다.


신혼부부들이 첫 살림을 시작하는 가장 흔한 신혼집 유형으로, 크게 신경써야 할 것은 적은 편이지만 관리비가 많이 드는 편이고 분양을 받는데에 있어서 어려움이 있는 편입니다.


첫 신혼집으로 단독주택을 고르는 경우는 사실 거의 없는 편이지만, 단독주택을 신혼집으로 결정한 경우라면 여러모로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아파트처럼 관리비를 신경써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인테리어를 하거나 신혼집을 꾸밀때 신경쓸 부분이 꽤 있습니다.


아파트로 신혼집을 시작하기에 무리가 있는 경우라면 보통 원룸이나 최근에는 오피스텔 등이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합니다.


추후 내집마련을 꿈꾸며 이사갈 준비를 하고 있는 경우라면 저렴하게 신혼생활을 시작할 수 있어 합리적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오피스텔이나 원룸을 신혼집으로 선택하는 경우라면 보안이 잘 되어 있고 사생활 보호가 되는지 등 거주환경 자체에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신혼부부 신혼집 고르기 주의사항 - 베어캐슬 웨딩홀 웨딩 정보


신혼집 선택을 위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 중 하나는 역시 거주환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번화가나 우범지역은 피하고 최대한 안전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사람이 너무 많거나 너무 적은 곳은 피하도록 합니다.


또한 신혼집 자체의 방범시설 및 안전 관리 등은 어느정도인지를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신혼부부라면 보통 주차공간 확보도 중요한 경우가 많은데, 주차공간 때문에 최근에는 이웃끼리의 다툼도 심각한 만큼 확실한 주차공간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집을 고를때에 안전만큼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교통인데, 신랑신부 모두 회사거리를 따져봤을때 출퇴근 시간이 2시간 이내인 곳으로 고르도록 합니다.


또한 지하철이나 버스 노선 등이 어느정도 잘 되어 있는지도 좋은 신혼집을 고르는 요건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배수나 수압 그리고 습기 등도 신혼집 선택 주의사항이라 할 수 있는데, 신혼집선택이 중요한만큼 그냥 쓱 둘러보는 것이 아니라 하나하나 꼼꼼하게 따져봐야 합니다.


수도꼭지가 있는 곳은 전부 수압을 체크해 보도록 하고,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습기는 어느정도인지도 파악해야합니다.





신랑신부 만족도 높은 분당 성남 웨딩홀 추천 ! 베어캐슬

분당돌잔치 후기 좋은 분당 베어캐슬 비용 가격 안내

가을예식 준비, 분당 웨딩홀 추천 베어캐슬 !

분당 기업 연회 장소 추천 - 분당 베어캐슬

이열치열 신혼부부 추천요리 전골 만드는법 - 분당 베어캐슬

신혼집 혼수 가구 준비 유의점 - 분당웨딩홀 베어캐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