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컨설팅

예비신랑이 꼭 알아두어야 할 결혼준비 계획 [분당 베어캐슬 웨딩컨밴션]

분당 베어캐슬 웨딩홀에서 알려드리는 결혼 준비 방법



저희 분당웨딩 컨밴션홀 베어캐슬에서 매번 소중한 하나의 커플이 새롭게 탄생하는 것을 보면 무척 행복하고 뿌듯한 기분이 듭니다.


분당 오리역 베어캐슬을 성스러운 웨딩 장소로 선택해 주시는 수 많은 고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이번 정보는 분당 베어캐슬에서 전해드리는 예비신랑을 위한 알짜비개 결혼준비 정보 !


바로 신랑이 꼭 알아두어야 할 결혼준비 계획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예비신랑이 꼭 알아두어야 할 결혼준비 계획 [분당 베어캐슬 웨딩컨밴션]




우선 매우 급하게 날짜를 잡은 경우가 아니라면 결혼 6개월 전 정도에는 하객 리스트를 작성하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연비용이나 웨딩홀예약 그리고 단독홀 규모 등을 생각한다면 꼭 하객수를 미리 정해두는 것이 좋은데 부모님과 상의해서 정확한 숫자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웨딩홀예약시 보증인원은 예식 한달 정도 전에는 미리 결정하도록 합니다.



예비신랑이 알아두면 좋은 결혼준비 [분당 웨딩홀 베어캐슬]


5개월 전에는 미리 건강검진을 받아두는 것이 좋은데, 최근 트랜드로 신랑 신부가 건강검진을 하고 서로에게 건강검진 내용에 대해 알리며 앞으로 가족을 이루고 새로운 시작을 해나가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는 편입니다.


기본 건강검진은 물론이고 성병, 기초검사, 감염 및 질환검사, 남성 호르몬 검사 등을 꼼꼼히 해봅니다.


결혼 4개월 전에는 신혼여행을 위한 허니문 예약을 하는데, 어떤 스타일로 떠나는 여행이 될것인지 신부 및 전문가와 함께 상의를 해서 결정하고 미리 예약을 해두어야 저렴한 가격에 가능하니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예비신랑이 꼭 알아두어야 할 결혼준비 계획 [분당 베어캐슬 웨딩컨밴션]



결혼 한달전 해야할 일 - 분당 웨딩홀 베어캐슬


결혼 3개월 전에는 적어도 신혼집 마련이 완료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신혼집은 보통 신랑측에서 준비하곤 하는데, 이것은 양쪽 집안의 사정에 따라서 어떻게 할지 결정하는 것이 좋으며 결혼하는 날짜가 이사철인지 아닌지 그리고 혼수를 들여올 날짜와 도배장판 등에 대한 것까지 체크하도록 합니다.








결혼 2달 전에는 주례선생님과 사회자 등 결혼에 필요한 준비를 미리 맞추어 두고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미리 여유있게 리스트를 작성해 두도록 합니다.


결혼 한달 전에는 함 준비 및, 허니문 물품 신혼여행 준비물 구입, 그리고 웨딩홀 접수와 카운터 등 인원체크 사람을 선정하고, 피로연 파티 등을 위한 준비도 빠짐없이 하도록 합니다.


또한 사회자와 주례자 등 기타 웨딩홀 본식 등에서 도움을 주시는 분들에게 미리 드릴 사례금을 준비하도록 하고, 결혼준비 하는동안 도움을 주시는 주변 분들에게 인사와 감사를 전하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웨딩홀 헤어 메이크업룸 미리보기 [분당웨딩홀추천]

분당 베어캐슬 컨벤션 웨딩 예약 무조건 따라하기 -

하객들을 위한 웨딩홀 로비시설 미리보기 - 베어캐슬

좋은 웨딩홀 고르는 방법 ! 웨딩홀 선정기준

분당웨딩홀 대관비 60% 할인 이벤트 진행중 !

성남돌잔치 분당돌잔치 추천 최적의 장소 !

예비신부 결혼전 드레스투어 알아보기 - 성남웨딩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