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직장인 결혼비용 마련하기 팁 - 분당 베어캐슬

결혼적령기 남녀 직장인 결혼비용 마련하기 - 분당 베어캐슬


사랑하는 사람과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고, 새로운 인생의 전환점이 되는 결혼 ! 결혼은 현실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결혼준비를 하다보면 들어가는 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개개인의 환경 및 재정상태 그리고 신랑신부의 성향에 따라서 결혼준비 및 과정에는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결혼에는 큰 비용이 지출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결혼을 결심하기 전 현실적으로 결혼비용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직장인들은 참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통계자료를 통해 살펴보면, 스스로 결혼비용을 마련해야 겠다는 생각을 가진 예비 신랑신부가 비슷한 편인데 남녀 모두 결혼을 염두해두고 월급의 일부를 항상 저축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결혼비용을 마련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는 현실적으로 월급 저축 대비 막대한 결혼비용을 감당할 자신이 없어 주식이나 펀드 및 기타 제태크를 준비하고 있다는 응답도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조금씩 트랜드가 변화하며 꼭 남성이 집을 해와야 하고, 여자 측에서 그만큼의 혼수를 맞춰가야 한다는 정해진 규정은 없으나 여성보다는 남성이 조금 더 결혼 비용 마련에 대한 욕심이 큰 편이라고 합니다.


결혼비용을 마련하는 방법은 개인 제태크와 저축 이외에도 부모님께 의지하려는 성향도 무시할 수 없는데, 사실 결혼비용은 오롯이 혼자 독립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아닌 이상 어느정도는 부모님의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몇년전 까지만 해도 예비 신혼부부, 결혼준비를 하는 남녀를 위한 웨딩론 등의 결혼비용 마련 대출상품 등이 인기를 끌었으나, 최근에는 거의 이러한 대출상품은 사라졌다고 보는 것이 맞다고 합니다.





직장인 결혼비용 마련하기 팁 - 분당 베어캐슬 웨딩홀


직장인의 경우 결혼비용 마련을 위해 일부 신용 대출을 받고 있기도 하지만, 결혼비용을 위한 대출을 준비할때에는 결혼 전후로 생활에 너무 큰 무리가 없는 한에서 준비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또한 남녀가 고르게 결혼 비용을 분담하여 어느 한쪽에 너무 큰 짐이 되지 않도록 충분한 상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혼비용을 확실하게 마련하고 싶다면 당장 가까운 계획이 있는 경우 월급에서 조금 무리를 하더라도 꾸준히 저축을 해서 예금을 마련해 두는 것이 꾸준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분당 베어캐슬에서도 결혼비용 마련에 너무 큰 부담을 느끼는 것 보다는 신랑신부의 상의를 통해 결혼비용을 최대한 아끼고 절약해서 예산을 줄여나가는 현명한 방법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