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컨설팅

알아두면 100% 도움되는 결혼식당일 체크리스트 !

신랑과 신부 드디어 공식적으로 하나가 되는 그날 ~ 결혼식 !

결혼식의 주인공인 신랑과 신부를 위해 수 많은 하객들이 함께하고 오랜만에 뵙는 친지와 친구들 그리고 직장 동료들 등 정말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은 결혼식날은 정말 정신없기 마련입니다.


신부는 메이크업과 헤어상태도 체크해야 하고 또 계속해서 신부 대기실을 방문하는 지인들을 위해서 인사도 드려야 하고, 또 신랑은 결혼 본식 전까지 홀에서 하객들을 맞이하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또한 피로연에도 얼굴을 비추며 오늘 결혼식을 축하해 주기 위해 먼곳에서 찾아오고 귀한 시간을 내어주신 하객분들을 위해서 인사를 다니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생각보다 너무나도 정신 없을 결혼식 당일, 잊으면 아쉬운 것들 그리고 미리 알아둔다면 100% 도움될 수 있는 결혼식당일 체크리스트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결혼식당일 체크리스트 미리 체크하셔서 완벽한 결혼식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결혼식 당일에는 신랑과 신부의 기초화장을 꼼꼼히 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물론 웨딩샵에서 메이크업과 헤어에 신경써 주기 때문에 완벽하게 준비해야 할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평소 화장을 하지 않는 신랑의 경우에는 더더욱 미리 스킨케어를 해서 얼굴에 수분공급을 충분히 해준다음 메이크업이 제대로 먹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신부의 경우에도 평소보다 두꺼운 화장을 하게 되므로 미리 기초 케어에 신경을 써서 잠들기 전에도 수분크림이나 수분팩을 충분히 하고 자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신랑의 경우 당일날 메이크업을 받기 전에 일어나서 충분히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스킨 로션 등을 충분히 바를 수 있도록 꼭 신부님이 챙겨줄 필요가 있습니다.


신랑의 결혼식 헤어의 경우에는 예식 일주일 전 정도에는 미리 다듬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결혼식 당일 헤어를 할때 머리를 자른다면 어색한 스타일로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헤어를 다듬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결혼식당일 체크리스트 중에 또 중요한 것, 은근히 신랑분들이 잊어버리는 사실 중 하나는 헤어샵에 가기 전에 자신도 모르게 샴푸를 하고 왁스나 스타일링제를 바르게 된다는 것 입니다.

이렇게 될 경우에 헤어샵에서 스타일링제와 왁스를 다시 녹여내는 일이 필요하므로 원래 계획했던 스타일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폐백을 하는 경우 신랑과 신부의 한복은 꼭 챙겨와야 하고 한복 속바지는 따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드레스 속에 스타킹과 한복 속바지를 입는 경우도 있으므로 꼭 따로 챙겨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신랑은 검정구두와 양말을 미리 준비해 둔다면 본식과 폐백 그리고 피로연 등에 인사를 드릴때 의상을 편하게 갈아입을 수 있습니다.


결혼식 전과 결혼식을 진행하는 동안에만 결혼식당일 체크리스트를 신경써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결혼식을 마치고 난 다음에도 신혼여행을 떠나면서 친구에게 미리 당부해 두어야 할 부분도 많습니다. 

신혼여행을 떠나기 위해 공항까지 이동하는 동안 웨딩카를 운전할 친구에게는 미리 부탁을 해두고 본식 시간과 비행편 출발 시각을 미리 강조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결혼식당일 체크리스트 이 외에도 결혼식 당일에 크고 작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친구들에게 미리 연락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촬영을 하는 친구, 그리고 신부대기실에서 도움을 줄 친구, 축의금 등과 관련해서 도움을 줄 친구 등등 미리 친구들에게 연락을 해두며 결혼식당일 체크리스트를 점검한다면 당황하지 않고 여유롭게 결혼식을 치룰 수 있습니다.



축가, 반주자 그리고 결혼식 드레스 도우미 등 당일 꼭 사례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미리 개별 봉투를 준비해 두어서 빠짐 없이 사례를 하도록 합니다.

사회를 보는 친구와 주례 선생님 등을 미리 챙기는 것도 결혼식당일 체크리스트에 들어가는 필수 준비 내역입니다.

또한 개별적으로 결혼식 당일 꼭 필요한 물건 등은 결혼식을 코앞에 두고 챙기는 것 보다는 미리 챙기고 한번 더 살펴보는 것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