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전 요즘에는 필수로 해본다는 웨딩 검진에 대해 아시나요 ? [분당 웨딩홀]
웨딩 검진 어떠한 점을 신경 써야 하고 웨딩 검진 꼭 받아야 할 리스트는 무엇인지 함께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웨딩 검진 이라고 하면 조금은 생소하기도 하고 굳이 할 필요가 있을까 하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중요한 결혼을 앞두고 서로의 건강을 챙기는 것도 필수 아닐까요 ?
결혼 바로 직전이 아니라 대략 반년 정도 전에 하면 더욱 좋은 웨딩 검진 ! 예비 신랑과 예비 신부가 모두 건강 검진 하기 좋은 시간을 맞춰서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분당 베어캐슬 웨딩홀이 전하는 웨딩검진 주의사항
- 검사 14시간 전에는 무조건 금식 !
보통 건강검진을 받을때 금식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엑스레이, 혈액검사, 그리고 혈액 성분 농도를 제대로 알기 위해서는 금식이 꼭 필요하기 때문에 신랑 신부 모두 금식은 필수입니다.
- 검사 전에는 과로나 음주를 피합니다 !
웨딩검진을 앞두고 업무 과다로 인해 과로 및 스트레스 상태라면 정확한 결과를 알 수 없기 때문에 꼭 음주나 과중한 업무를 피해서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예비신부의 웨딩검진은 생리마친 후 !
예비신부의 경우에는 생리 중이라면 평소보다 몸 컨디션이 안좋거나 혹은 다르게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생리 중에 검사를 받는 것 보다는 생리를 마친 다음에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웨딩검진을 하게 되면 결혼할 신랑 신부 사이에 다양한 것들을 확인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건강을 챙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병을 미리 발견할 수 있다는 점도 좋겠죠. 숨겨져 있는 병이 있을 수도 있고 둘다 서로 모르고 있었는데 웨딩검진을 통해 알게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나이가 젊다고 운동을 게을리하거나 건강검진을 소흘히 하는 것은 안될 일입니다.
또한 서로의 질병을 알 수 있고, 면역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체가 없다면 예방 주사를 통해 항체를 생성할 수가 있습니다. .
그리고 둘 사이에 있을 2세에게 전염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전염되지 않는 질병도 있지만 전염성이 강한 질병의 경우에는 사전에 미리 알아두고 서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도 중요할 것입니다.
그 외에 꼭 해야할 웨딩검진 검사리스트
- B형 간염 검사
- 빈혈검사
- 풍진검사
- 간염검사
- 성병검사
- 당뇨병검사
- 고혈압 검사
- 치과검사
예비 신랑 신부 모두 웨딩검진을 통해 서로의 건강을 챙겨주고, 또 치료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면 치료를 하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
분당 웨딩홀에서 전해드리는 결혼 전 웨딩검진 정보 였습니다. 행복하고 건강한 결혼생활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