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하객들 중에는 신부의 웨딩 부케를 받는 부케받는 친구가 하나씩 있습니다.
이 부케는 보통 부케를 받으면 꼭 결혼을 해야 한다는 믿음과 관련해 보통 곧 결혼예정인 예비 신부가 받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부케는 웨딩때 신부의 웨딩드레스와 함께 가장 신부를 돋보이게 만드는 아이템 중 하나로, 어떤 종류의 꽃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신부의 전체적인 이미지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부케는 프랑스어로 다발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그 유래는 결혼 전 신랑이 직접 꺾어온 꽃으로 만든 꽃다발을 신부에게 주며 사랑을 전했던 것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부에게 부케가 있다면 신랑에게는 부토니에르가 있는데, 그 꽃다발을 받은 신부는 신랑에게 사랑의 답례 표시로 꽃다발 중의 꽃 한 송이를 뽑아 건낸 것이 부토니에르의 유래라고 하네요.
최근 스타들의 결혼식을 살펴보면 아름다운 웨딩드레스 만큼이나 우아하고 청순한 느낌의 부케가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웨딩드레스를 입었는가 만큼이나 사람들 사이에서 주목받는 것은 어떤 스타일의 부케를 들었는가 하는 것입니다.
웨딩 부케의 종류
웨딩 부케 중에서 폭포가 쏟아지는 것 같은 모양이라 하여 폭포형부케라고 불리우는 케스케이드형 부케는 아래로 떨어지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동그란 얼굴형을 가진 신부님들께 어울리는 부케입니다.
또한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드는 부케 는 바로 라운드형 부케로 보통 신부들이 일반적으로 많이 선호하는 스타일로 귀여움과 러블리함을 함께 어필할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케스케이드형 부케가 둥근 얼굴의 신부님에게 어울린다면, 라운드형 부케는 오히려 둥근 얼굴형을 가진 신부님들께 단점을 부각시키게 될 수도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핸드 타이드 부케가 있는데 핸드 타이드 스타일은 꽃의 줄기를 다발로 묶어 드는 형태로 자연스러우면서도 내추럴한 아름다움을 원한다면 웨딩드레스에 핸드 타이드 부케도 무척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또한 동그란 구 모양을 하고 있는 볼 부케는 줄기를 잡는 것이 아니라 손잡이를 잡아서 손목에 감아 두는 형태의 독특한 부케인데 리본을 손으로 들기도 합니다. 보통 이 볼부케의 경우 웨딩 본식 보다는 스튜디오 촬영 시에 더 잘 어울리는 부케이기도 합니다.
웨딩 부케로 인기 있는 꽃 알아보기
웨딩부케는 다양한 꽃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계절 및 꽃의 종류 특성에 따라서 가격 차이가 많이 나는 편입니다.
수국 부케도 인기가 좋은데 연한 핑크나 연한 초록 혹은 연한 파랑의 느낌으로 색감이 가미되어 있어서 훨씬 더 아름다운 느낌을 줄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리시안셔스는 웨딩부케로 인기있는 꽃 중 하나로 그 의미 역시 영원한 사랑을 담고 있기 때문에 결혼 부케로 딱입니다. 여리 여리하면서도 겹겹이 쌓인 꽃잎이 무척 예쁜 스타일로 장미만큼이나 사랑받는 꽃입니다.
이 외에도 작약과 튤립 또한 웨딩 부케로 무척이나 인기 있는 꽃 종류로서, 웨딩 부케중에서 특히 작약은 꽃이 크고 아름답기 때문에 많은 신부님들이 사랑하는 꽃입니다. 특히 이 작약은 봄에 결혼하는 신부님들이 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봄에 인기 만점인 부케이기도 합니다.
준비할 것도 많고 살펴보고 비교해 봐야 하는 것도 많은 결혼식 부케 ! 아름다운 웨딩 부케와 새하얀 드레스의 조합을 꿈꾸신다면 미리 어떤 드레스가 좋을지, 그리고 그 드레스에 어울리는 나만의 부케는 무엇이 있을지 미리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