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식장의 선택에 대하여 웨딩홀의 관계자 입장에서 글을 쓴다고 하면 약간의 객관적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생에 한번 밖에 없는 결혼 식에 결혼식장의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결혼식 준비에서 '결혼식장 선택'은 결혼에 있어서 상당한 차지하므로 웨딩홀을 선택할 때는 주위의 권유 보다는 조금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첫 번째 글을 결혼식장을 선택할 때 고려사항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살펴보고 또 살펴봐도 막상 결혼식장을 예약하러 가서는 까먹는 경우가 일쑤고 실제로 꼼꼼히 따져봐도 원하는 곳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니 꼭 이런 정보가 필수는 아니지만, 기억하고 있으면 좋은 정보라고 생각하여 소개를 해본다.
결혼식장을 선택할 때 꼭 기억하는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자!
결혼식장 최소인원과 식사 비용에 대해서
결혼식장을 예약할 때 '예약 인원' 을 정하게 되는 데 일반적으로 최소인원으로 예약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양가 200명 정도가 최소인원이며, 식사 비용의 경우는 1인당 비용을 책정하여 정하게 됩니다.
이때 결혼식장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 바로 예약은 200명으로 했지만, 실제 결혼식장을 찾는 인원이 180여명인 경우 20명의 식사 비용은 처리하지 않는 비율이 있습니다. 하객이 적을 경우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생의 한번 결혼식이기 때문에 가급적 고급스럽고 좋은 분위기를 윈하여 비용을 많이 지불하겠지만 절약할 수 있는 부분은 절약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혼 식장의 추가 비용
웨딩홀을 예약하는 것은 결혼식 준비의 초반부이므로 '추가비용'에 대해서 고려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약간씩의 추가비용이 생긴다고 하면, 전체적인 결혼예산에 무리가 생길 수 있고 결국 즐거운 결혼식을 망칠 수도 있습니다.
상담을 하실 때 꼭 추가 비용이 어떤 것이 있는 지 꼭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혼식장 뿐만 아니라 이제부터 이야기하는 모든 결혼 준비에서는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씩 신경을 더 써 두시는 것이 좋습닏.
주차 및 안내에 대해서
결혼식장을 찾는 분들의 절반 정도는 자동차와 같은 교통편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교통의 편리성 또한 웨딩홀 결정에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무료 주차는 기본이고, 결혼식장을 잘 찾을 수 있도록 입구에서 안내해주는 분들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주차장 입구부터 안내를 하는 웨딩홀의 경우 안내하는직원이 있는 곳은 일종의 부가 혜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지방에서 결혼식을 위해서 올라오는 분들을 위해서 '버스 대절'을 하는 경우가 있으니 버스와 같이 대형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도 지원하는지 잘 확인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음식 맛은 하객에 대한 기본 예절이다.
가급적이면 식사를 해보고 예약을 잡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예약을 하고 부모님과 함께 식사를 해보시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사실 신랑과 신부 그리고 가족들을 제외하면 결혼식장에서 좋은 기억은 역시 연회에서의 요리의 맛이 될 수 도 있기 때문에 하객을 고려하면 음식도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